[에버론] 모어그레이브 대학 TRPG 이야기

학자와 모험자
라레스 이르'모어그레이브(Lareth ir'Morgrave)경이 738 YK 샨에서 대학을 설립하며 구상한 것은 "잊혀진 과거의 비밀을 밝혀내는 탑의 도시 가장 높은 탑에 위치한 지식의 등대"입니다. 처음 대학이 설립되었을때 진정으로 높은 수준의 교육을 한다기 보다는 밀수품을 빼돌리기 위한 위장이 아니냐는 의심을 받았습니다. 모어그레이브 경은 다르군, 젠드릭 등지에서 파내거나 훔친 아티팩트나 고대 유물을 팔아 부를 축적한 트레져헌터라는 소리를 들어왔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흘러 모어그레이브 대학의 학생과 교수들의 노력에 의해 그 명성은 올라가고 학생과 모어그레이브 대학의 능력에 의해 그 명성과 멘티스 플레튜의 탑 또한 올라갔습니다. 대학은 브릴랜드 최고의 도서관을 가지고 있고 도서관에는 각지에서 수집한 진귀한 물건들이 가득하며 사무실이 아닌 현장에서 반생을 보낸 우수한 스탭들이 일하고 있습니다. 물론 비평가들은 그 대학의 스탭이 학자라기보다는 박물관의 물건을 빼돌리는 블랙마켓의 직원이라며 위난이나 코란베르그 대학에 비할바가 못된다고 평합니다.
사실 대학 업무의 태반은 합법적이며 학생과 직원들은 정직하게 대학의 일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비록 이러한 행위가 학교의 명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는 하지만요.) 그리고 현 학장 래리안 이르'모어그레이브(Larrian ir'Morgrave)는 대학의 이름으로 어떠한 불법이나 비윤리적 행위가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다고 표명했습니다. 그러나 아직 보관되어 있는 물품들이 은밀히 수집가들에게 팔리고 있으며 박물관의 금고에는 과거 대학이 후원한 모험에 의해 발굴된 개봉되지 않은 상자들이 가득차 넘치려 하고 있고 매주 새로운 "유물"들의 상자가 들어와 관리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모어그레이브 대학의 불명예스러운 과거의 자취를 떨구어 내는 것은 요원한 일로 보입니다.
모어 그레이브의 교수 다수는 학자로서 존경받을만하며 모험가로서의 명망도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젠드릭으로 초기에 탐사를 나간 자닉 마텔(Janik Martell)은 젠드릭의 거대한 사막 메네치타룬(Menechtarun) 동쪽 끝에 있는 멜-아카트(Mel-Aqat)를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다라 아란드(Dala Arand)는 잔혹한 카다시의 홀(Scepter of Fell Khadash)의 위치 등 젠드릭 탐험에 두드러진 업적을 남긴 젊은 학자입니다. 또한 자닉 마텔 교수의 제자인 다비 모르다스(Davi Mordath) 역시 젠드릭의 사교에 대한 연구에 있어 두드러진 업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나이 든 하프오크 사나 듀마(Sana Dhuma)는 얼마간 젠드릭의 유안티 영토에 대한 약탈을 하긴 했지만 탈렌타 평원에서 호의적인 크레젠트(Krezent)의 유안티들과 관해 광범위한 일을 했습니다. 현 대학의 학장 래리안 역시 거인의 시문학에 대해 그 누구보다 많은 논문을 발표한 학자입니다.

비록 모어그레이브 대학이 하나의 조직이라곤 하지만 실질적으로 많은 조직이 이에 연관되어 있습니다. 일부 교수는 코란베르그 도서관, Wayfinder Foundation, Twelve 등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학술연구기관과 연관된 사람들 이외에도 은밀히 에메랄드 클로우나 오럼, 드리밍 다크, 로드 오브 더스트, 컬트 오브 드래곤 빌로우, 챔버 등의 코르베어에 현존하는 각종 단체들과도 연관되어 있습니다. 힘이 있는 자 모두가 젠드릭의 연구에 관심이 있고 그와 관련해 모어그레이브보다 주목할만한 곳은 없습니다.

 

캠퍼스

 모어그레이브 대학은 탑의 도시 샨에 위치한 멘티스 플레튜의 어떤 탑보다 높은 곳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대학은 캠퍼스 주위의 대학 구역의 빌딩을 소유하고 있으며 그를 학생과 교원들에게 대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은 운영을 위해 서점, 출판사, 대필, 지도제작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대학은 라레스 홀(Lareth Hall)의 거대한 돔 위의 건축된 다라난 타워(Dalannan)에 있습니다. 5국을 의미하는 이름을 지닌 다섯개의 첨탑이 다라난 타워에 건축되었으며 학생들의 거주지로 사용됩니다.
대학의 하층에는 탑의 사이로 잔디와 나무가 심어진 거대한 정원이 수개 존재합니다. 이 정원은 멘티스 플레튜의 상층에 위치하고 있지만 캠퍼스에서는 "1층"이라 불리며 샨의 악명높은 비를 피할 수 있는 드문 장소이기에 학생들이 모이거나 합회를 하는 장소로까지 애용되고 있습니다.
정원의 뒤로 "1층"에는 다수의 수업을 위한 강의실, (학생들이 보기 위한) 부설도서관, 식당, 학과 사무소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대다수의 교육기관처럼 모어그레이브는 수업으로 붐비지만 저녁, 주말이나 연휴가 되면 한산해집니다. 학생이 아니더라도 이 곳에는 무엇인가를 찾거나 의문점을 해결해 줄 자원가 정보가 다수 있습니다. 다음의 내용은 대학내의 유명한 장소와 유용한 자원에 대한 설명입니다.

 

다리 : 브릴랜드 첨탑과 다라난 타워를 연결하고 있는 긴 아치형의 다리에서 대학의 사업이 이루어 집니다. 다리의 한쪽은 모어그레이브 학생을 위한 상점(서점, 종이점, 의복 및 잡화점) 등이 몰려있으며 다른 쪽의 넓은 벽에는 포스터(취업공고, 대학 축제, 물품 판매 등)가 붙어 있습니다.

 

공동식당 : 이 넓은 야외 광장은 브릴랜드 첨탑의 옥상에 위치한 학생과 교직원들의 만남의 장소입니다. 노점상이 매일 아침 이곳에 노점을 설치하고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판매합니다. 저녁이 되면 공동식당은 조용해져서 개인적으로 책을 보고너 명상 혹은 밀담을 즐기는 사람들이 즐겨찾습니다.

데지나 유물 박물관 : 코르베어에서 젠드릭에 대한 가장 방대한 유물을 보유한 곳으로 다라난 타워의 중간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박물관의 공개영역 수층 아래에는 수백개의 미개봉 상태의 재보들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정리되지 않은 물건들로 일부는 비치된지 수십년이 지났습니다.

 

아우레온 전당 : 지식의 신 아우레온의 사원으로 종교적 영감을 얻기 위한 곳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일부 소문에 의하면 이 곳의 대리석 바닥에서 밤에 잠을 자면 그 사람이 직면한 고민이나 문제에 대한 영감을 얻게 된다고 합니다. 사원의 구성원은 학자나 다양한 학문 및 교리에 정통한 자들 입니다.

 

하드릴 정원 : 운데어 첨탑이 있는 하드릴 정원은 세계 각지에서 수집한 식물과 생물로 구성된 호화로운 장소입니다. 위험한 식물이 있는 곳은 교수로부터의 허가를 받은 식물학과 생도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이 곳에는 젠드릭과 쿠'바라로부터 가지고 온 난초를 키우는 곳을 포함해 9개의 온실이 있으며, 학생과 교직원이 명상이나 낭만적인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야외 정원이 있습니다.

 

라레스 홀 : 다라난 타워 위에 존재하는 이 커다란 돔 구조의 건축물은 대학의 중심부로 행정 및 교직원 사무소가 있습니다. 이 곳에는 프레임윈드라는 이름을 가진 지노스핑크스가 살고 있습니다. (최근 젠드릭 탐험에서 우연히 발견된 존재로 그녀는 학자들이 찾아오기를 기다리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학자들과 함께 코르베어에 자유의사에 의해 따라왔다고 합니다.) 

모어그레이브 대학 도서관 : 라레스 홀 바로 아래 위치한 대학 도서관은 브릴랜드에서 가장 많은 책을 보유한 곳입니다. 코란베르그 도서관에는 비교할 수 없지만 모어그레이브 대학 도서관은 코르베어 역사에 특화되어 있고 지라르고에서 추방된 노움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생과 교수들은 도서관을 마음 껏 이용할 수 있으나 그 이외에는 열람을 위해 일당 1gp를 내야 합니다.

 

발데인 박물학 박물관 : 대학이 고대 유적과 유물에 중점을 두어 충분한 재원을 제공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발데인 박물관에는 코르베어 등지에서 수집한 동물 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 곳에는 일반 동물에서 블링크 독이나 디스플레이서 비스트 등의 마수까지 전시되어 있으며 박물관 입구 쪽에는 거대한 드래곤의 골격이 걸려있습니다. 발데인 박물관은 카르나스 첨탑 상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알고 있는 것은?
지식 (마법)
DC 20 : 모어그레이브 대학에는 프레임윈드라는 이름을 가진 지노스핑크스가 살고 있습니다. 그녀는 996 YK 젠드릭 탐험에 발견되었고, 사제와 같은 존재라는 듯 합니다.
지식 (역사)
DC 15 : 모어그레이브 대학은 738YK 라레스 이르'모어그레이브 경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DC 18 : 모어 그레이브 경은 트레져헌터로 알려저 있기에 대학은 오명을 쓰게 되었습니다.
DC 20 : 모어그레이브 대학은 젠드릭에서 강탈한 유물을 박물관에 전시하기 보다는 암시장으로 판다는 소리가 돕니다.
지식 (지역)
DC 10 : 모어그레이브는 젠드릭에 대한 공부를 하는 것으로 알려진 샨에 위치한 대학입니다.
DC 15 : 대학은 멘티스 플레튜의 대학 지구의 상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학이 그 곳에 위치할 정도의 이익을 보는 가에 대한 의혹이 재기되고 있습니다. 대학의 인근에는 유명한 극장과 콘서트 홀, 오페라 하우스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DC 18 : 모어그레이브 대학의 첨탑 중 하나에 위치한 공동식당은 식사와 시간 때우기, 밀담을 나누기에 좋은 장소로 샨의 아름다운 광경을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DC 20 : 모어그레이브 교직원들이 유물을 박물관에 전시하는 대신 암시장으로 빼돌린다는 추문이 빈번히 돕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데지나 박물관의 전시품들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지식 (종교)
DC 15 : 교내에 아우레론의 신전이 위치하고 있으며 구성원 일부는 지식의 신의 독실한 신자라고 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이 꿈속에서 영감을 받기를 원하며 신전 바닥에서 잠을 잔다고 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